국회 e-의안시스템

배경 및 필요성

세계 최초 디지털 본회의장시스템 구축으로 의원들이 전자문서를 보며 의결하는 디지털 국회의 모습이 구현되었으나, 의결 대상인 의안의 접수/보고/회부/의결/정부 이송 등의 의안처리과정의 전자화 요구와 국가 중요 문서인 의안문서의 국회와 정부 간의 의안문서 유통을 원활히 하여 내실 있는 전자정부 구현이 필요 하게 되었으며,모든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법률안에 대해 디지털 콘텐츠 국가표준식별체계를 적용하여 국민에게 디지털 의안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

주요 구성 시스템

e-의안문서관리

의안처리 전용 의사결정/승인처리 및 입안지원시스템과 연계 기능

e-의안업무지원

위원회,소속공무원 업무지원 및 위원회 회의지원 기능

e-의안업무기록

처리 완료 의안 자료의 기록, 관리, 열람, 이관 기능

적용 솔루션

ezPDFBPM, K2검색엔진, Sybase, ezPDFWorkflow, ezPDFDRM, ezPDF/A Viewer, enRiseOffice(결재), e-Trust Access Control, Spider-TM etc.

의안관리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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